2022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작성자 에듀K

안녕하세요 에듀K 입니다. 불볕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 항상 잘 하시고 입시준비도 철저히 하시는 한주 되셨으면 합니다. 당사가 글을 올리고 있는 대다수의 입시 정보는 학부모님들 또는 학생들이 질문을 많이 해주고, 궁금해 하는 부분이 생각이날때면 글을 작성하고 회원님들께 정보 공유하고 있습니다.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는 에듀케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시 생기부상 나와있는 교과나 비교과 활동등에 대한 정성평가에 대해 얘기나누고자 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 취지는 과거 입학사정관제 전형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잠재적인 끼와 능력 학교생활을 통해, 일률적으로 교과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지 않고, 학교활동을 충실히하고 잠재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학생을 선발하고자 함이 목적 입니다. 학교마다의 학생부 종합전형에서도 평가방법이 다소 상이합니다. 이러한 점은 필히 전형을 숙지하고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중앙대학교 탐구형 인재 전형과 다비치형 인재전형입니다. 같은 학생부종합전형이더라도 생기부에서 평가하는 요소가 조금씩 다릅니다. 내가 학교에서 어떤 부분을 잘 했는지 먼저 파악하고, 생기부에서 비교과 교과 활동 세부능력특기사항등 여러요소들을 살펴본 후 지원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학생부교과성적이 다소 경쟁자에 비해 떨어진다면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학교들을 생각해 볼 수 있고, 교과성적보다 비교과활동의 우수성을 정성평가 하는 학교가 있다면 그에 맞는 생기부 요소등을 파악하여 지원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아래는 학교마다 학생부종합전형 정성 평가시 평가항목을 세분화 하여 발표한 학교 자료 일부이오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10bcafe43b41b99cc08a4da16f29db74_1627295289_4159.jpg


에듀K 는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컨설팅상담 예약 접수
(Tel) 0507-1320-2073
● 고1,2 수시준비과정 컨설팅 상담
● 고입 컨설팅 상담 진행
● 카카오톡(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s9Zau47b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