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유형 선택 어디가 유리할까요??
작성자 에듀K

안녕하세요 에듀K 입니다. 학부모님들 많은 질의 중 하나가 고교선택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 하십니다. 정답은 과연 무엇일까요? 어떤 학교가 유리한지에 대해 많은 이해득실을 계산해 보아야 합니다. 학생의 성향, 과목별 성적, 과목에대한 충성도, 생기부활동, 진로계열 방향성, 목표하고자하는 대학 및 학과, 등등 여러 요소들이 포함됩니다. 어떤 한 부분만으로 영재고, 과학고, 국제고, 일반고, 외국어고, 특성화고 , 예술고 등을 논할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A 학생이 성실하고 수동적이고, 학교생활을 착실히 하는 학생이지만 성적이 잘 나오지 않을때 A 학생은 특목고가 맞을까요?? 대답은 아니라고 말해드릴 수 있습니다 . 일반고에서 지필고사 성적외에 수행평가에 따른 성적평가가 이루어지므로, 상기학생은 우수한 학생이 모여있는 집단보다는 일반고에서 학교생활 충실히 하여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2022학년도부터 대입의 추세 흐름도 유심히 살펴볼 필요성이 있는데요... 기존 학교장 추천전형이 상위권 대학의 확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상위 5% 내외 학생들을 학교장추천으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는 다시말씀드려, 일반고에서 내신성적 활용으로 상위권 대학을 진학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특목고의 장점이 사라진것은 아닙니다. 아래 보시면 서울소재 한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자 분포도를 보면, 확연하게 특목고 졸업생이 유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 분석을 통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23af0216aeb2bfe2c470c4d95e655c83_1589967432_28.jpg


에듀케이는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에듀케이는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며, 함께 하겠습니다.

● 컨설팅상담 예약 접수
(Tel) 010-8673-2073
● 고1,2 수시준비과정 컨설팅 상담
● 고입 컨설팅 상담 진행
● 카카오톡(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s9Zau47b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