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후 일정
작성자 에듀K

안녕하세요~ 에듀K 입니다. 수능을 치른 모든 수험생들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수능 가채점 분석을 모두 해보셨을텐데요.. 전반적으로 수능 예상 난이도는 2019학년도와 유사하거나, 약간 쉬웠다는 평이 맞을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수능을 마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첫번째, 수시지원한 대학별고사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물론 내가 받은 가채점 점수가 수시 지원한 대학들보다 정시 지원시 유리하게 합격 가능성이 있다면, 과감히 대학별 고사도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합격의 높낮이가 약간의 안정이라면, 모험을 거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간혹, 정시 컨설팅 상담시, 수시 대학별 고사를 가채점 점수가 높게 나와 쉽게 포기했다가, 가채점 점수와는 다르게 점수 결과가 나와, 정시 때 수시 대학별고사를 포기한 것을 후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녀도 결과 점수의 컷트라인 점수가 +/- 10점 이라면 포기하지 말것을 추천합니다.

두번째, 가채점 점수가 평상시보다 높게 나오지 않았다면, 수시 지원한 대학별 고사를 철저히 대비하여야 하며, 정시 지원전략도 2개 정도는 군별 안정지원을 생각해 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전문대학들도 특성화 학과 및 취업이 잘 되는 학과들도 있으니, 두루두루 살펴보실것을 권장합니다.

세번째, 지원의 폭을 여러가지 각도로 생각해 보심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년간 상담을 해본결과, 틀에 박힌 지원전략을 세우시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성을 추천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인천 송도에 있는 뉴욕주립대, 유타대,겐트대, 조지메이슨대 등은 수능의 시험성적과 관련없이 지원이 가능하고, 사이버대 진학 후 편입 및 개방대학들도 눈여겨 보실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ec3a5eeb5e4d13e23384ce71a8779434_1573785438_7863.jpg

에듀케이는 정시 가채점 컨설팅 상담을 선착순으로 11월 18일 부터 시작합니다.
학부모님들 및 수험생 여러분들과 함께 합니다~!!

● 정시컨설팅 예약 접수
(Tel) 010-8673-2073
● 고1,2 수시준비과정 컨설팅 상담
● 고입 컨설팅 상담 진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